XBOX360 빨간불고장시 교환절차
같은 유저의 입장에서 도움이 되고저 하는 마음에서 정리한번 해봤습니다.
전 어제 두번째 교환을 신청했습니다.
처음엔 맘고생도 심했고, 짜증도 엄청 났지만 지금은 그러려니 합니다.
(고장나면... 바꾸지 뭐... 3년지나면 걍 플3으로 바꾸지 뭐... =_=;; )
부디 고장나신 분은 이글을 읽고,
답답함과 짜증남을 날려버리셨으면 합니다. ^^*
언제나 행복하세요~~~~~
1. A/S정책
-> XBOX360는 시리얼이 등록된 콘솔에 한해서 모든 고장사항에 대해 기본으로 1년, 의문의(?) 빨간불 고장에 대해 3년동안 A/S가 유효합니다.
-> 주변기기는 구입처에서 구입일 확인후(영수증) 3개월 이내에만 A/S가 유효합니다.
-> 시리얼 등록일로 부터 1년(3년)입니다.
-> 본체의 봉인이 훼손되었을경우는 무조건 A/S불가 (판단기준은 MS에서 합니다.)
2. 본체 시리얼 등록하는 법
-> 시리얼넘버는 본체의 전원연결부위 옆에 있습니다.(12자리)
-> http://www.xbox.com/ko-KR/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.(콘솔 사용자등록한 계정의 이메일과 비번으로)
-> 사용자 계정항목 -> 프로필 관리 -> 등록 및 수리 -> 새 장치등록 에서 시리얼넘버 등록이 가능합니다.
3. 고장유형에 대해..
-> 1년간의 일반 보증이외에 3년간(앞의 1년을 포함)의 서비스를 받기위해서는 흔히 말하는 빨간불(데드링,레드링)의 고장이 발생해야합니다.
-> 고장의 원인은 발열이 잘안되는 케이스 설계와 그래픽 코어의 내구성이 약한 것이 세간을 떠도는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보입니다.
-> 고장의 징후가 나타나면 우선 본체의 모든케이블을 뺐다가 다시 꼽아보고 재부팅합니다.
-> 에러코드 읽는법은 본체를 켜 놓은상태(빨간불)에서 무선싱크버튼을 누르며 트레이버튼을 네번씩 누를때마다 깜박거리는 빨간불의 개수를 세어서 네자리의 에러코드를 조합합니다. (빨간불 4개 -> 0 / 1개 -> 1 / 2개 -> 2 / 3개 -> 3)
-> 흔히 발생되는 에러코드로는 빨간불4개, 1개, 4개, 2개가 차례대로 점멸되었다면 에러코드 0102(알수없는 에러)입니다.
-> 빨간불 고장시 확인해야 할사항으로는 본체의 전원을 켰을경우(빨간불상태) 전원어뎁터의 불빛이 녹색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. 그 이외의 색이라면 전원어뎁터나 영상케이블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.
4. A/S접수
-> 고장이 확인되고 살아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일단은 시리얼번호를 준비한뒤 고객센터로 접화합니다.
-> 고객센터 전화번호 00368-440-0090 (월~금 09시~18시, 토 09시~12시 / 국제전화 / 수신자부담)
-> 전화에 구입일, 구입처, 본체 시리얼번호, 이메일정보 등을 알려주고 10자리의 접수번호를 받습니다.
-> 이메일을 확인하면 기본적인 서비스 절차가 나와있습니다.
5. 택배로 보내기
-> 우선 메모지에 이름, 전화번호, 시리얼번호, 접수번호를 적으시고 본체에 붙입니다.
-> XBOX360구매시 들어있던 박스가 아닌 다른 박스로 충분히 충격을 고려해서 꼼꼼하게 박싱합니다.
-> 딸랑 본체만 포장합니다. 하드, 메모리, 아답터, 케이블 등은 함게넣으면 버리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.
-> 택배사는 CJ택배(CJ본사접수 1588-5353 / 수신자부담)로 접수합니다.
-> 본사 대표전화 접수는 '택배가 많아서 택배안받아요'라는 소리를 들을수있으므로 차라리 지역 CJ택배 지점으로 연락합니다.
-> CJ택배지점 전화번호는 CJ택배 본사 홈페이지에서 영업점찾기에서 보실수있습니다.
-> 접수시 보내는 사람정보는 가급적이면 메모지에 썼던 이름으로 하고, 받는 사람 정보는 주소는 경기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 668-7 시화공단 4라 208호 XBOX팀, 전화번호는 031-434-7841 를 알려줍니다.
-> 당연히 착불입니다.
-> 너무 빠른 CJ택배가 2~3일정도 뒤에 수거해갑니다. 따로 정보고 뭐고 필요없으니 관리실에 맞기셔도 무관합니다.
6. 기다리기 & 받기
-> 예전에는 6주걸렷다고 하는데 제가 2007년 12월에 교환받았을때는 10일정도 걸렸습니다.
-> 들려오는 소리로는 현재 교환신청을 하면 4~7일정도 걸린다고합니다.
-> 택배가 도착하면 잘받습니다. 별거없습니다. 그리고 게임기 자리에 그대로 되돌려놓습니다.
-> 받자마자 해야할 것은 XBOX홈페이지에 시리얼등록입니다.
-> 수리를 요청하셨다면 최소 3주정도 걸립니다. 보통은 4주정도 걸리나봅니다.
7. 혜택
-> 우선 A/S를 받게되면 1개월 라이브골드 권을 받게됩니다.
-> 혹자는 2개월짜리도 받았다고 하는데... 두번세번 받으면 그럴지도모르겠습니다.
-> 교환이나 A/S를 받았다고 최초 시리얼등록한 A/S기간이 변경되는 것은 아닙니다.
-> A/S기간은 최초 등록일로부터 일자는 계속 유지됩니다.
-> 제경우는 2007년 3월에 구입해서 5월에 시리얼등록을 했습니다. 12월에 교환을 받고 새로운 시리얼을 등록했지만, 실제로는 1년동안의 A/S기간은 5월 13일에 끝났습니다.
8. 추가정보 (두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. ^^*)
-> 루리웹의 'pauul'님
(pauul) 저같은 경우에는 a/s하고 난 뒤 1년동안의 a/s가 늘어나던데요.. 2번 교환 받았는데 6개월이 늘어나 있더군요..한번 교환할때 2-3개월씩 늘어나는것 같더라구요..
-> 루리웹의 'AIRIS'님
(airis09) 좋은 정보군요.
여기 첨언하자면 만약 한유저가 본체를 두대이상 소유하고있다면 한계정으로 두대를
등록시킬 수 없습니다.
결국 뒤에 구입한 기기는 따로 전화를 넣어 특별관리(?)를 받아야 합니다. -_-;
9. 택배보내고 받기 일지
-> 7월1일 : 엑박서비스센터에 A/S 접수
-> 7월2일 : CJ대표전화(1588-5353)로 택배접수하려했더니 택배많아서 안받는다는 황당한 소리를 들음, 오후에 CJ택배 뉴마포지점(02-703-6560)으로 접수, 1~2일걸린다고함
-> 7월3일 : 내일오겠지 뭐~
-> 7월4일 : 택배기사가 안와서 오후 5시정도에 뉴마포지점으로 접수문의전화를 함, 자기네 지점관할이 아니라고 은평대리점(홈페이지전화번호인 02-309-2680)과 물류터미널(031-967-7185)번을 알려줌, 은평대리점 없는전화번호라고함, 물류터미널은 전화안해봤음, 문자접수가있길래 한번 시도해봄, 문자접수결과로 7월10일정도 물건 가지러간다고함.
-> 7월5일 : 18~ CJ~
-> 7월6일 : 우체국으로 보내도 된다는 제보를 받음
-> 7월7일 : 오전에 우체국대표전화(1588-1300)로접수, 접수후 10분만에 기사방문..;;;, 물품보내고 2시간정도있다가 대리점으로 접수한건의 CJ기사가 와서 늦게와서 다른걸로 보냈다고했음
-> 7월8일 : 기다림 1일차
-> 7월9일 : 기다림 2일차
-> 7월10일 : 기다림 3일차
-> 7월11일 : 기다림 4일차, 오후 2시반 리퍼제품 도착!! 2008년 6월 12일자 생산된 제품으로 도착했습니다. (물론 리퍼전용) 과연 이번것은 언제까지 갈지... OTL
10. 서비스결과 변경된 보증기간
-> 제품생산일 : 2008년 06월 12일
-> 시리얼등록 : 2008년 07월 11일
-> 보증만료일 : 2009년 08월 17일
-> 리퍼로 온 제품의 시리얼을 새로등록하고 나니 보증일이 2009년 8월 17일로 변경되었습니다.
-> 이것으로 추측해보건데, 변경된 본체의 제조일자 + 14개월이 보증기간으로 등록되는 듯합니다.
...
쵹큼 사실과 다르거나 완죤 틀린사항은 댓글로 말씀해주세요~ ^^*
저도 이번이 두번째 교환이라 아직은 잘모른답니다~~~ /꺄아
아아~ 엑박A/S의 스페셜리스트가 되어가고 있는듯해요~!!! ㅠ,.ㅠ